설태제거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X수색대 조회 49회 작성일 2020-10-17 16:27:45 댓글 0

본문

입속의 백색 악마 설태!! 이제는 잡아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강북예치과 병원 이상수 원장입니다
입 냄새의 주원인이자 나아가서
구강의 청결까지 해치는 설태
과연 이런 무시무시한 설태를 예방하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또 만약 이미 생겨버렸다면 어떻게 제거를 해야 할까요?
설태에 관한 모든 것 이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헛소리하지마 임마! : 있거덩여 너무 귀여우셔큐 ㅋㅋ
Spontaneously차별화노력 : 훈남 + 미남이신데 귀까지 부처님 귀로 지식이 가득하게 생기신 Dr. 이상수님.
혹시 廣州 李氏 相자 항렬이신가요? 그러믄 저랑 같은 항렬인데... ㅎ~
어쨋거나 혓바늘이 심해서 연관 영상을 보다가 친절하신 영상을 보고 대번에 구독을 하게 됬슴다. ^ _ ^+
싱글싱글쇼[한서형] : 저희두 혀클리닉하는데ᆢ관리 부분 관심두고 들렸습니다ᆢ좋은말씀듣고가요
이상현 : 브러쉬 형태인 혀클리너 쓰고있는데 이것도 괜찮나요?
서옌 : 안데ㅣㅣㅣㅣㅣㅣㅣㅠㅠㅠㅠ 치과시져ㅕㅓㅓㅕ
Cupcakelover : 다 필요 없고 수저로 너무 잘 됨.
ii ii : 10년전에 세상과 달리.. 10년 지난 후 세상 좋아졌네요.. 10년전에는 유튜브가 활성화된 시절이 아니라서.. 치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요즘 제가 유튜브에서 여러 치과의 정보를 얻네요 ㅎㅎㅎ 재밌네요 ㅎㅎㅎ
설태 제거 영상 시청 ㅎㅎ
백꼬삼 : 혀를 닦을 때 칫솔에 치약이 묻어있는 상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치약이 없는 상태로 해야하나요?
나나쏭 : 6살 아이도 설태가 있는데... 닦아주고싶은데ㅠㅠ 혀를 길게 못 내밀어서 앞쪽만 닦아주는데 ... 아이들 설태 관리 쉽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혀 클리너 유아들도 써도 되나요?
최진우 : 그래서 입냄새가 나는거엿구나 혀 클리너를 안해도 칫솔로나 플라스틱?으로 해도 없어지나요? 꾸준히 해줘야하나여?

혀 설태제거 어떻게 하죠? 설태 자주 끼는 사람 주목!

설태가 입냄새 원인일 수 있습니다.
혀 설태원인은 무엇인지 그럼 설태치료는 어떻게 접근하는지 알아봅니다.

#설태제거 #설태원인

구치한의원
http://www.goochi.co.kr/
딱나라 : 입안이 건조해서 입안이 자주 말라서 설태가 심한거 같아요
물을 자주 마시는 거말고 다른 방법은 없는가요?
그냥 지나가는쭈노 : 설태가 모설화되어있는데 어떡하죠?
알려줘 : 혀클리너로 설테를 제거해도 하얀끼가 있으면 어떻게하나요 그냥 혀가 하얀건가요? 더 빡빡닦으면 피만나고 하얀끼는 없어지지가 않습니다.
Jin Jin : 너무 좋은 영상이네요 ^^ 감사합니다

백태, 입냄새 제거 위한 혀클리너 7단계 사용법, 구강내과의사가 알려주는 간단하고 체계적인 방법

#혀백태#혀클리너#구취제거
오늘은 백태, 입냄새 제거를 위한 혀클리너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혀클리너 유튜브 인기영상을 많이 봤는데 제대로 단계별로 사용해주는 영상을 찾을 수 없더라구요. 오늘 구강내과의사만이 알려 줄 수 있는 논문 근거 중심의 혀클리너 사용법!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첫단계입니다. 거울을 보고 혀를 최대한 앞으로 뺍니다. 왜 그렇게 빼냐?
둘째 단계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는데요. 백태의 분포를 관찰하기 위함입니다. 백태가 많은 곳 위주로 긁어내 주면 되겠죠. 여기서 한가지 집고 넘어갈 사항. 백태와 곰팡이균(구강칸디다증)을 구분해야되는데요. 이렇게 빽빽한 느낌의 하얗게 모여 있는 부분이 백태이고, 이렇게 퍼진듯이 뚝뚝 떨어져있는 부분이 곰팡이균입니다. 곰팡이균은 클리너만으로는 제거는 어렵고 항곰팡이제(항진균제)를 써야 하는데 이에 대해선 구강캔디다증 영상에서 따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세번째 단계입니다. 혀클리너의 위치를 제대로 잡고 적당한 세기로 누릅니다.
여기서 포인트가 두개 있습니다. 적절한 위치와 적당한 세기입니다. 혀에게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백태 제거를 최적화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일단 적절한 위치란? 입냄새를 가장 많이 유발시키는 백태가 집중되어 있는 위치, 혀 뒤쪽입니다. 너무 깊게 위치시키면 구토하는 느낌이 올 수 있는데요. 충분히 뒤로 위치시키면서 구토반사를 일으키지 않는 위치를 찾는 연습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럼 적당한 세기란 무엇일까요? 첫번째 사진처럼 클리너의 일부만 닿거나 세번째 사진처럼 혀가 움푹 들어갈 정도의 세기는 적당한 세기가 아닙니다. 적당한 세기는 혀가 평평함을 유지하면서 혀클리너가 혀에 모두 닿을정도의 세기가 적당한 세기입니다.

적당한 속도 또한 중요합니다.
4번째 단계는 혀클리너를 앞으로 당기되 속도는 천천히 하라 입니다. 너무 빨리 하면 적당한 세기와 위치를 잡지 못해 혀가 상처날 위험이 있겠죠. 잘못된 사용법으로 인해 혀에 만성적인 자극을 가하게 되면 이유 없는 통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5번째 단계는 한번 긁어 낸 뒤 물에 잔여물을 씻겨 주는 건데요. 설명서나 다른 유튜브 영상을 보면 씻지 않고 여러 번 긁어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건 바람직하지 않아요. 씻지 않은 행주로 싱크대를 계속 닦는다고 생각해 보세요. 싱크대가 깨끗해질까요? 한번 긁어내고 물로 씻지 않으면 기껏 백태 긁어 냈는데 다른 부위에 묻히는 꼴이겠죠. 포인트는 한번 긁어내고 한번 물에 씻겨 보내자.

6번째 단계는 잔여물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앞 단계를 반복하자. 물에 씻기 전에 클리너에 잔여물이 얼마나 나왔는지 확인 가능하죠. 깨끗해질 때까지 반복해 주세요.

마지막 단게입니다. 클리너를 사용하고 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반드시 건조시켜서 보관해 주세요. 균이 득실거리는 클리너를 사용하는건 아무 의미가 없겠죠?
드라이기를 이용해 말릴 필요까진 없고. 앞에서 언급했죠. 열심히 털어주시고 물이 없는걸 확인하고 보관합시다.

최소 며칠을 해야 효과가 있을까요? 입냄새제거에는 금방 효과가 있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2주 정도 사용하면 놀랍게도 MM 댄서에 의한 리뷰논문에 의하면 혀에 서식하는 충치균과 치태 감소에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백태를 왜 제거해야 되는지 설명하며 끝내겠습니다. 백태는
구강상피, 백혈구, 세균, 음식잔사, 대사물로 이루어져 누구에게나 있지만 구취의 80%이상인 구강 기원, 그 중에서도 반 이상을 차지하는 백태 기원에 효과적이라는 논문이 있습니다. 그 밖에 충치균이나 잇몸병균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는 논문들이 많지만 이는 아직 논쟁의 여지가 있는 중이라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건 구취제거라고 할 수 있네요.
감사합니다.

덴티장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dentijang
썸네일 및 내부 디자이너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cuteveryone
서재영 : 양치 후에 하는 건가요? 그리고 매일 양치할 때마다 해주면 되나요? 아님 일주일에 몇 번씩 띄엄띄엄 기간을 두고 해야 하나요?
cream : 혀 완전 끝쪽 혀클리너로 해도 안 사라져요ㅠㅠ
i i : 우유가 핑크빛혀를 유지하는데 걸림돌인 것 같아요..꼭 카페트에 엎지른 것처럼 허옇게 끼고...가래 콧물도 더 생기는 것 같고..커피브레쓰...라테마시고 진짜 안좋아서...끊어야 하나 고민이에요
Blue moon : 저녁에 자기전에는 꼭 양치후 워터픽사용하고 치실쓰고 혀클리너쓰고 마무리는 소금물로 목구멍까지 가글하고 자는데 너무 과한가요??
제이 : 와 자세한 설명 감사해요 구독 눌렀습니다 ㅎㅎ 혀클리너 사용은 매일 하루 세번 하는건가요~?
%% : 아..이영상보고알았다 나뒷면으로밀고 왜잘안돼지 하고있었어..
Messenger : 이거 보기 전에 하다가 혀 곳곳에서 피가 나는데 괜찮나요?
Ds Sksk : 입에 치약이 묻어 있을 때 해주는건가요 아니면 다 헹구고 해주는건가요?
이아림 : 혀클리너에 치약 안 묻혀도 되는 거죠?
엇남무 : 진짜 좋은영상들이다 고맙습니댜

... 

#설태제거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7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19.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