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후드필터

'호텔 전세'에서 '아파트 환상'까지...여당발 부동산 발언 …

페이지 정보

작성자 YTN news 작성일20-11-20 00:00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 전세 대책 현장 점검
진선미 의원 "아파트와 비교해도 차이 없어"
"아파트 환상 버려야" 발언에 비판 여론 거세
민주당, 이낙연 대표 ’호텔 전세’ 발언도 논란

[앵커]
얼마 전 발표된 전세 대책이 빌라나 원룸 위주라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정부 대책 중 하나로 포함된 매입임대주택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아파트에 대한 환상을 버려야 한다"는 발언이 나와 논란이 됐는데요.

앞서 이낙연 대표의 호텔 전세 발언이 논란을 촉발한 데 이어 다시 한 번 여당발 부동산 발언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대근 기자!

이번 발언은 어떤 상황에서 나온 간가요?

[기자]
더불어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은 어제 전세난 해소를 위한 주거 형태를 모색하기 위한 첫 행보에 나섰습니다.

추진단은 서울 동대문구와 강동구에 있는 매입임대주택을 둘러봤습니다.

매입임대주택은 전날 정부가 발표한 전세시장 안정화 대책 중 전세 공급물량 비중이 가장 큰데요.

위원들은 빌라 형태인 주택을 둘러보면서 질 좋은 공공주택이라며 칭찬했습니다.

아파트와 차이가 없다는 평가도 나왔는데 추진단장을 맡고 있는 진선미 의원의 말을 들어보겠습니다.

[진선미 / 더불어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장 : 아파트와 비교해도 전혀 차이가 없거든요. 이런 인식이나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줘야되겠다. 그래서 방금 방 3개, 다 있거든요. 그런 부분들이 매입임대주택 방향으로. 왜냐 하면 실제로 3년 뒤면 좋은 아파트도 계속 공급되잖아요.]

진 의원은 이어서 임대주택에 대해 왜곡된 편견이 있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아파트에 대한 환상을 버리면 훨씬 더 다양한 주거 형태가 가능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임대주택에서도 주거의 질을 높일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겼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이후 '아파트에 대한 환상을 버려야 한다'는 말이 논란이 됐는데요.

빌라가 좋으면 본인은 왜 아파트에 사느냐, 아파트에 살겠다는 게 왜 환상이냐, 국민 정서와 동떨어진 발언이라는 등의 비판이 잇따랐습니다.

앞서 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정부의 전세 대책 발표를 앞두고 호텔 공실을 활용한 공급 대책을 예고하면서 이른바 '호텔 전세'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역시 국회에 출석해 전세난과 관련해 임대차 3법이 모든 것의 원인이라고 말하기 어렵다고 말해 비판받기도 했는데요.

이번 진선미 의원의 말까지 여권에서 부동산 대책 관련 발언이 도마 위에 오르는 상황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앵커]
야권에서도 진선미 의원의 발언에 대한 비판이 나왔죠?

[기자]
국민의힘은 아파트에 대한 환상을 버려야 한다는 진선미 의원의 발언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김예령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진 의원은 왜 임대주택이 아닌 아파트에 살고 있느냐며 당장 서울 종로 아파트에 살고 있는 이낙연 대표부터 이사하라고 설득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또 국민과 가장들의 기본적 소망마저 환상으로 치부하며 정책 실패를 가린다며 잘못된 정책을 인정하면 될 것을 억지 궤변으로 꿰맞추려다 보니, 국민 정서와 동떨어진 황당한 발언들이 이어진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교수는 SNS에서 아파트 전세만 선호하는 시민이 문제라면, 진 의원부터 정부 임대 빌라에 입주하라면서 교통 입지나 교육 환경 때문에 아이들 있는 가정은 비싸도 아파트 전세를 원하는 거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진 의원의 말을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먹으면 된다'는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1121102112748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1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19.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